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우리 같이 스타 해볼꽈?"…'문재인 스타맵' 20~40 유권자 호기심 저격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2017년 04월 20일 16:00 프린트하기

문재인 스타맵 이미지 - 문재인 캠프 공식 블로그 제공
문재인 스타맵 이미지 - 문재인 캠프 공식 블로그 제공

 

(서울=포커스뉴스)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통령후보측이 공개한 '문재인 스타맵'이 화제다.

문재인 스타맵은 19일 무료로 풀린 스타크래프트를 기념하기 위해 만든 대선 홍보형 커스텀 맵이다. '기호 1번 문재인'을 강조한 레이아웃이 눈길을 끈다. 실제 해당맵에는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아재들이여!! 접속하라!!"는 문구와 함께 '(4)Moonsters (작전명 문재인은 내운명!!)', '(8)Moonsters (작전명 금괴왕 문재인을 차지하라!!)'는 설명이 달려있다.

스타크래프트를 홍보에 이용하는 발상 자체가 새롭다 보니 네티즌들은 "센스 만점", "민주당 홍보팀 진짜 상받아야겠다", "문캠 노력에 박수를 보냅니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내고 있다.

특히 전병헌 한국e스포츠협회 회장이 전략기획본부장을 맡고 있는 당의 대선후보답게 'E-스포츠 강국 대한민국!'이라는 슬로건까지 홍보 이미지에 새겨넣어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한편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이날 스타크래프트 1.18 패치에 맞춰 스타크래트프 오리지널과 확장팩 브루드워가 포함된 '스타 앤솔로지'를 누구나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도록 했다.

블리자드가 지난 1998년 출시한 스타크래프트는 채취한 자원을 기반으로 유닛을 생산해 전투를 치르는 실시간 전략시뮬레이션(RTS) 게임으로, 초고속인터넷 서비스 보급과 맞물려 국내에서 PC방 광풍(狂風)을 일으킨 바 있다.  





포커스뉴스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2017년 04월 20일 16:00 프린트하기

혼자보기 아까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해 보세요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13 + 9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