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의학게시판] 서울보라매병원, 마취 적정성평가서 1등급 外

통합검색

[의학게시판] 서울보라매병원, 마취 적정성평가서 1등급 外

2020.06.11 18:17
서울보라매병원 제공
서울보라매병원 제공

■서울보라매병원은 ‘제1차 마취 적정성평가’에서 최고등급인 1등급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마취 적정성평가는 마취 영역에 대한 전반적인 관리 실태를 살펴보는 평가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심사한다. 회복실에서의 오심 및 구토, 통증정도 측정비율 등이 평가 지표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이같은 평가 결과를 지난 3일 공개했다.


■한림대춘천성심병원은 11일 대한적십자사 회장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표창은 오는 14일 세계 헌혈자의 날을 기념한 것으로 한림대춘천성심병원은 16년간 진행해온 ‘생명나눔 헌혈 캠페인’ 공로를 인정받았다. 헌헐량만 47만cc에 이르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화여자대 서울병원은 11일 ‘웰에이징센터’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웰에이징센터는 의학적 근거에 기반한 항노화 치료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신경과, 재활의학과, 성형외과, 피부과, 가정의학과가 참여해 신체균형, 미용성형, 피부미용, 인지기능, 평생건강관리와 관련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고려대의료원은 10일 오후2시30분 서울 성북구 고려대 본관 총장실에서 고 장수경 식품영양학과 교수 가족으로부터 의학발전기금 1억원을 기부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장 교수의 평소 유지에 따라 고인의 장례식 부의금과 가족들의 정성이 보태져 마련됐다. 고대의료원은 의학도서관의 2층 의료정보검색실을 ‘장수경 의료정보검색실’로 정하기로 했다. 

관련 태그 뉴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5 + 10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