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과학게시판] '수리모델 통한 방역정책 분석' 워크숍 14일 개최 外

통합검색

[과학게시판] '수리모델 통한 방역정책 분석' 워크숍 14일 개최 外

2020.08.12 21:07
국가수리과학연구소 제공
국가수리과학연구소 제공

■ 국가수리과학연구소와 대한수학회가 공동 운영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코로나19) 수리모델링 태스크포스는 ‘수리모델을 통한 코로나19 방역정책 분석’을 주제로 두 번째 정기 온라인 워크숍을 이달 14일 오후 4시 대전 유성구 수리연에서 연다. 이종구 서울대 의대 교수, 이선미 경희대 응용수학과 교수, 이지현 연세대 수학과 교수 등이 방역정책에 관한 주제 발표에 나선다. 워크숍은 유튜브(https://www.youtube.com/watch?v=O0ooV0u0XC4)에서 생중계된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이달 14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제7기 과학기술전문사관 후보생’을 공개 모집한다. 후보생으로 선발되면 대학 재학 중 2년간 국방과학교육과 창업전문교육, 국방과학연구과제 수행 등 양성과정을 거친다. 2023년부터 연구개발 장교로 임관해 국방연구개발 기관에서 3년간 복무하게 된다. 전국 4년제 이공계 분야 모집계열 관련 전공자 중 올해 가을학기 기준 4~5학기거나 내년 봄학기 기준 5~6학기 복학 예정인 사람이 대상이다. 지원을 희망하면 과학기술전문사관 홈페이지(http://www.rond.or.kr)에서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은 개방형 클라우드 플랫폼 센터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7층에 설치하고 이달 12일 개소식을 열었다. 센터는 수요기관에 기술 지원을 수행하고 개방형 클라우드 플랫폼 기능과 성능을 첨단화해 국내 클라우드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은 ‘제10회 첨단사이언스·교육허브개발(EDISON) 소프트웨어(SW) 활용 온라인 경진대회를 이달 11일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대회에는 7개 전문분야 114팀 215명이 참가했다. 대회는 매년 오프라인으로 열렸지만 올해는 온라인으로 열렸다. 전산설계 분야만 실제 제작된 로봇을 이용한 주행경기가 오프라인으로 열렸다.

 

■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KIRD)과 한국기술교육대는 이달 12일 과학기술인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양 기관은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에 제시된 ’미래형 핵심 실무인재 양성‘을 위해 과학기술인 교육 체계를 혁신하고 첨단 학습 환경 조성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서로의 교육콘텐츠를 활용하고 함께 개발하며 과학기술인 역량개발 공동연구를 진행하기로 했다.

관련 태그 뉴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9 + 10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