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의학게시판] 김재휘 김안과병원 전문의, 망막학회 학술상 外

통합검색

[의학게시판] 김재휘 김안과병원 전문의, 망막학회 학술상 外

2020.12.15 23:04
김재휘 김안과병원 전문의. 김안과병원 제공
김재휘 김안과병원 전문의. 김안과병원 제공

■김안과병원은 김재휘 전문의가 ‘2020년 한국망막학회 총회 학술대회’에서 40세 이상 부문 학술상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학술상은 최근 2년 간 발표된 망막 분야 연구논문을 평가해 인용지수의 합이 가장 높은 연구자에게 수여한다. 김 전문의는 해당 기간 동안 황반변성 관련 논문 34편을 발표했다. 

 

■한양대 류마티즘연구원은 오는 18일 온라인으로 ‘제36차 프론티어 과학자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루푸스 유전체 연구’와 ‘루푸스의 단일세포 전사체’를 주제로 워크숍이 진행된다. 배상철 한양대 류마티즘연구원장과 존 할리 미국 신시내티 의대 교수, 김광우 경희대 교수, 베티 다이아몬드 미국 파인슈타인의학연구소 교수 등의 발표가 진행된다.


■분당서울대병원은 지난 6일 김지수 신경과 교수가 ‘제39차 대한평형의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연구자상’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김 교수는 어지럼층 치료 관련 과학기술인용색인(SCI)급 논문 350편을 포함해 500여 편의 국내외 논문을 발표했다. 


■경희대병원은 오는 30일 오후 12시 30분 온라인 예비맘교실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영주 산부인과 교수가 ‘코로나 시대에 소중한 임신을 위한 준비’를 주제로 강의에 나선다. ‘https://bit.ly/온라인예비맘교실’에 접속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중앙대병원은 13일 김경우 안과 교수가 온라인으로 진행된 ‘2020년 한국외안부학회 필름 페스티벌’에서 ‘아이핏 학술상’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김 교수는 ‘FUT1 유전자 결손이 스트레스 환경에서 면역 불균형과 각막 혼탁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제목의 논문을 지난 4월 국제학술지 셀 데스&디지즈에 발표했다. 이 논문은 안구건조증의 발생에 있어서 FUT1 단백과 관련된 면역학적인 원인의 가능성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세브란스병원은 15일 소화기내과와 비뇨의학과, 이비인후과 외래 환자를 대상으로 총 6종의 모바일 진료 전 설문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진료를 보기 전 알림톡으로 받은 병원 안내메세지에서 링크를 통해 설문지를 작성할 수 있다. 서면설문지 사용에 대한 만족도가 5점 기준으로 4.75였던 반면 시스템 구축 후 4.93으로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 태그 뉴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5 + 6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