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설 연휴 VR 과학관 구경가볼까

통합검색

설 연휴 VR 과학관 구경가볼까

2021.02.10 16:03
국립중앙과학관 특별전시 VR 영상 등 제공
국립중앙과학관이 설 연휴 기간 동안 집에서 PC, 스마트폰, 가상현실 기기(VR)로 간편하게 관람할 수 있는 과학 콘텐츠를 영상으로 제공한다. 국립중앙과학관 제공
국립중앙과학관이 온라인 VR 전시를 포함해 설 연휴 기간 동안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과학 콘텐츠를 제공한다. 국립중앙과학관 제공

전국 국립과학관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코로나19) 사태로 설 연휴 동안 야외 활동을 하지 못하는 시민을 위해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과학 콘텐츠와 온라인 이벤트를 제공한다. 

 

국립중앙과학관은 10일부터 공식 홈페이지에 마련된 ‘온라인 가상현실(VR) 전시관’에서 전국의 5대 국립과학관에서 열리는 7개의 특별전시 VR영상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설 연휴를 맞아 이번에 공개되는 VR영상은 ‘근대과학의 태동, 갈릴레오와 뉴턴’, ‘호모 인포매티쿠스’, ‘기후위기 당장 행동하라’, ‘생물의 이동과 적응’, ‘인간의 삶’, ‘돌아온 공룡’, ‘플라스틱? PLASTIC!’ 등 전국의 5대 국립과학관에서 열렸거나 열리고 있는 특별전을 VR영상 형태로 담고 있다.  

 

유튜브 채널인 '과학관TV'에서는 ‘연 만들기 온라인 체험’ 영상을 제공한다. 설 연휴 동안 가족들이 함께 연을 만들며 전통놀이 속 과학원리를 탐구해볼 수 있다. 또 이달 28일까지 '국립중앙과학관' 유튜브 채널에서는 뉴턴의 운동법칙, 엑스레이 원리를 쉬운 설명과 이야기로 풀어낸 가족뮤지컬 ‘허풍선이 과학쇼-내말좀 들어보쇼’도 볼 수 있다. 

 

온라인 VR 전시관과 연계한 온라인 이벤트도 열린다. 이달 10일부터 3월 21일까지 열리는 ‘포스터 따라하기 챌린지’는 온라인 VR 전시관에서 제공하는 특별전 포스터 중 하나를 흉내내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태그를 달아 올리는 행사다. 당첨자에게는 오큘러스 VR헤드셋, 꿈돌이 팬 상품 등 다양한 상품이 수여된다.  이밖에 이달 8일부터 21일까지 VR 전시관을 관람한 뒤 자신의 SNS 계정에 관람후기를 작성하면 당첨자에게 5대 국립과학관 상품과 통합 패스를 증정한다.

 

유국희 국립중앙과학관 관장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기 위해 집에서 설 연휴를 보내는 가족들이 온라인을 통해 쉽게 과학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국민들이 가정에서라도 뜻깊은 명절을 보내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중앙과학관 홈페이지(www.scienc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 태그 뉴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3 + 7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