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세계단락시험협의체 기술그룹 의장에 김윤성 전기연 선임기술원

통합검색

세계단락시험협의체 기술그룹 의장에 김윤성 전기연 선임기술원

2021.03.31 11:53
김윤성 한국전기연구원 시험운영지원실 선임기술원. 전기연 제공
김윤성 한국전기연구원 시험운영지원실 선임기술원. 전기연 제공

한국전기연구원은 31일 김윤성 시험운영지원실 선임기술원이 세계단락시험협의체(STL) 기술그룹 의장에 선임됐다고 밝혔다.


STL은 1969년 설립된 중전기기 시험인증 분야 국제 협의체다. 중전기기는 전기 에너지 발생과 공급, 사용에 필요한 전력기기를 뜻한다. 전기연을 포함해 미국과 영국, 일본, 이탈리아의 관련 기관 12개가 정회원으로 가입돼 있다. 정회원 자격의 기관에서 발급한 시험성적서는 전 세계 시장에서 통용된다. 전기연은 지난 2011년부터 정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 선임기술원이  의장을 맡은 기술 그룹은 전력기기 시험인증 방법을 개발하고 전 세계가 참조하는 가이드를 제정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여러 중전기기 중 자동 재폐로 차단기 분야를 담당하게 된다. 자동 재폐로 차단기는 배전 선로에 고장이 발생하면 전류를 급속으로 일시 차단했다가, 자동으로 회로를 다시 투입하는 장치다.


김 선임기술원을 포함해 총 15개 기술그룹 중 4개 그룹 의장을 전기연에서 맡고 있다. 김 선임 기술원은  “국내 업체들의 의견 청취와 국제 규격의 개정 동향을 발 빠르게 전달해 관련 종사자들의 기술 역량을 세계적 수준으로 올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 태그 뉴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5 + 9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