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제17회 이화학술상에 한자경·고응일·하헌주 교수

통합검색

제17회 이화학술상에 한자경·고응일·하헌주 교수

2021.05.25 16:27
이화여대 제공
‘제17회 이화학술상’ 수상자로 선정된 한자경 인문과학대 철학과 교수, 고응일 자연과학대 수학과 교수, 하헌주 약학대 약학과 교수(왼쪽부터 차례대로). 이화여대 제공

이화여대가 ‘제17회 이화학술상’ 수상자로 한자경 인문과학대 철학과 교수, 고응일 자연과학대 수학과 교수, 하헌주 약학대 약학과 교수 등 3명을 선정했다. 


이화학술상은 이화여대 교수 중 탁월한 연구성과를 통해 학문 및 학교 발전에 크게 기여한 교원에 대해 평생 1회에 한해 수여된다. 수상자는 소속 기관장의 추천과 교원 포상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한 교수는 동·서양 철학의 핵심적 논제들에 관한 깊이 있는 연구서를 꾸준히 발표해왔으며, 대중적인 감각을 갖춘 입문서들을 통해 철학에 대한 일반 대중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는데 크게 공헌했다. 


고 교수는 순수수학의 해석학 분야에서 오래된 미해결 문제들을 연구해 부분해들을 얻었으며, 그 결과가 130편 이상의 과학기술논문인용색인(SCI)급 저널에 발표되는 등 우수한 연구실적을 인정 받았다.


하 교수는 당뇨병성콩팥질환에 대한 선도적 연구로 신약개발과 차세대 여성 약과학자 양성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됐다. 과학기술논문인용색인(SCI)급 논문을 140여 편 발표하는 등 논문실적에서도 우수한 학술적 업적을 인정받았으며, 2014년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정회원으로 선정됐다. 


이화학술상 시상식은 이달 31일 오전 10시 이화여대 창립 135주년 기념식에서 함께 진행된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2 + 6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