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의학바이오게시판] 가수 임영웅 팬클럽 세브란스병원 기부 外

통합검색

[의학바이오게시판] 가수 임영웅 팬클럽 세브란스병원 기부 外

2021.06.04 06:52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제공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제공

■연세대 세브란스병원은 2일 가수 임영웅씨의 팬클럽 ‘영웅시대밴드’가 1232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기부금은 회원 1720명이 모금한 것으로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어린이 환자 가족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영웅시대밴드는 지난해 6월 616만원, 지난해 12월 1228만원을 기부했다. 이번 기부금을 포함해 총 3076만원을 세브란스병원에 기부했다. 

 

■보건복지부와 국립중앙의료원은 4일 오후 2시 ‘2021년 공공의료 표준진료지침 개발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워크숍은 표준화된 코로나19 치료단계별 진료지침을 만들기 위한 것으로 국립중앙의료원과 권역책임의료기관, 학회 자문위원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3일 SK플래닛과 유방암 조기진단 기술보유기업 ‘베르티스’에 150억원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베르티스는 단백질 분석을 통해 유방암 등 주요 질병을 조기진단 하는 의료기술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SKT는 베르티스의 미국, 싱가포르 등 현지법인과 연구소 설립을 지원하고 글로벌 기업설명회(IR) 활동도 돕는다. 


■뉴라클제네틱스는 3일 ‘시리즈B’ 투자 유치로 300억원의 자금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세븐트리에쿼티파트너스 디에이밸류파트너스 유경PSG자산운용 위드윈인베스트먼트 SV인베스트먼트 데일리파트너스 등이 참여했다. 뉴라클제네틱스는 유전자치료제 신약개발 업체다. 


■케어닥은 3일 80억 후속투자를 유치하며 총 106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후속 투자에는 뮤렉스파트너스, 롯데벤처스, 현대해상, 인사이트에퀴티파트너스, 하나은행, 휴맥스 등이 참여했다. 케어닥은 노인 돌봄 중개 플랫폼이다. 

관련 태그 뉴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8 + 6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