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부산시, 해양 신산업 아이디어 찾는다

통합검색

부산시, 해양 신산업 아이디어 찾는다

2021.06.08 15:26
미래해양도시 부산 해커톤 내달 3일 개최
부산시 제공
부산시 제공

부산 지역 특성에 맞는 해양 신산업 아이디어를 찾는 경진대회가 열린다.


부산시는 8일 부산테크노파크와 부산대, 동아사이언스와 함께 ‘미래 해양도시 부산 해커톤’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커톤이란 ‘해킹’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팀을 이뤄 마라톤 하듯 긴 시간동안 시제품 단계의 결과물을 완성하는 대회다.


부산시는 2019년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공모를 통해 지역발전 투자협약 시범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그 결과로 진행되는 ‘미래해양도시 부산의 신산업 혁신성장 생태계 조성’ 사업은 부산테크노파크를 주관으로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산대가 참여해 동삼혁신지구를 중심으로 해양신산업 육성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부산은 이 사업에 모두 182억원을 투입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미래해양도시 부산의 모습을 그리는 디지털 융합 아이디어’와 ‘해양 신산업 등 부산 지역 특성에 맞는 미래산업 아이디어’를 주제로 진행된다. 부산과 해양, 디지털 전환, 일자리 창출을 핵심 키워드로 주제와 관련된 아이디어와 작품을 누구나 제출할 수 있다. 


이달 11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고 같은 달 30일까지 출품작을 제출해야 한다. 이달 12일 비대면으로 해커톤 설명회를 개최하고, 같은달 24일에는 주제와 관련한 전문가 초청특강과 ‘디지털 전환기 미래해양도시 부산을 논하다’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 


서면심사를 내달 2일, 본선심사와 시상식은 내달 3일 진행된다. 부산광역시 시장상인 대상 1팀에 200만원, 부산테크노파크 원장상인 최우수상 2팀에 각 100만원, 동아사이언스 대표상인 우수상 2팀에 각 50만원이 주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해커톤 사무국 전화번호(051-510-3170)으로 연락해 문의할 수 있다.

 

부산시 제공
부산시 제공

 

 

관련 태그 뉴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2 + 3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