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의학바이오게시판] 바이오코리아 2021 개최 外

통합검색

[의학바이오게시판] 바이오코리아 2021 개최 外

2021.06.10 06:43
보건복지부 제공
보건복지부 제공

■보건복지부는 9일부터 11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바이오 코리아 2021’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새로운 시대에 따른 바이오헬스산업 기술의 변화와 대응 방향들을 논의한다. 총 18개국 230여명의 국내외 바이오헬스 분야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해 면역항암제와 치매, 백신, 디지털치료제 인공지능(AI), 산업기술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발표한다. 바이오코리아 누리집(www.biokorea.org)를 통해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서울대병원은 이달 18일 오후 1시 30분 비대면으로 제4회 의료기관윤리위원회 완화의료임상윤리센터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연명의료결정법 시행 이후 3년을 돌아보는 자리를 갖는다. 유신혜 서울대병원 완화의료임상윤리센터 교수가 ‘의료기관윤리위원회 의뢰 사례 현황’을, 김민선 서울대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가 ‘신생아 소아 환자의 임상윤리 지원 시 고려 사항’을, 김범석 서울대병원 완화의료임상윤리센터장이 ‘의료기관윤리위원회의 효과적 운영을 위한 표준운영지침 제안’을 주제로 발표한다.


■한양대구리병원은 9일 정진환 신경외과 교수가 대한신경손상학회 회장으로 선출됐다고 밝혔다. 임기는 2022년 5월까지 1년이다. 대한신경손상학회는 신경손상학 분야 임상과 기초연구를 통한 학문 발전을 도모하는 학회다. 정 교수는  대한뇌혈관외과학회 최우수논문상 및 학술상, 대한신경손상학회 윌스기념 학술상을 수상했으며 대한신경중환자의학회 운영위원과 한양대 의대 부학장을 역임했다. 

관련 태그 뉴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8 + 10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