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메타버스'에서 처음 만난 LG화학 신입사원들…가상세계서 연수

통합검색

'메타버스'에서 처음 만난 LG화학 신입사원들…가상세계서 연수

2021.06.23 13:41
LG화학, 신입사원 교육에 메타버스 플랫폼 도입…"MZ세대 참여 겨냥"

LG화학, 신입사원 교육에 메타버스 플랫폼 도입…"MZ세대 참여 겨냥"


가상 회의실에서 있는 LG화학 신입사원들
 
[LG화학 제공. DB 및 재판매 금지]

현실과 가상의 경계를 허무는 '메타버스(Metaverse, 3차원 가상세계)'가 확산하면서 LG화학 신입사원 연수 풍경도 바뀌고 있다.

 

LG화학은 이달 21일부터 사흘간 온라인 가상공간 플랫폼을 활용해 석유화학사업본부 신입사원 온라인 교육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메타버스 신입사원 교육은 석유화학사업본부가 MZ세대(밀레니얼 세대+Z세대) 신입사원들을 위해 기획한 연착륙 프로그램으로, 비대면 교육의 한계를 넘어 신입사원들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도입됐다.

 

가상 교육센터는 대강당과 직무교육 수강방, 강의실, 휴게실, 식당 등으로 구성해 현실과 비슷한 교육·소통 환경을 조성했다. 신입사원들은 가상 공간을 돌아다니며 곳곳에 배치된 직무 정보와 회사 생활 팁을 교육받았다.

 

조별로 마련된 회의실에서는 캐릭터와 화상채팅을 활용해 함께 조별 과제를 해결하고, 강당과 달리 말소리가 퍼지지 않는 상담실에서는 현업 선배와 고민을 나눌 수도 있다.

 

대강당에서는 신입사원들과 마찬가지로 닮은꼴 아바타로 등장한 노국래 석유화학사업본부장과 간담회를 하기도 했다.

 

교육생 반응도 호의적이었다. LG화학 ABS사업부 영업2팀 이정현 사원은 "실제로 만나본 적 없는 동기들이지만, 캐릭터로 함께 춤추고 떠드는 사이 끈끈한 유대감이 생긴 것 같다"고 말했다.

 

LG화학 석유화학사업본부는 메타버스를 다양한 교육과 워크숍에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LG화학 관계자는 "구성원들이 전통적인 사고방식에서 벗어나 실제 현장에서 더욱 창의적인 방법으로 고객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토대를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메타버스 활용한 신입사원·사업본부장 간담회
 
[LG화학 제공. DB 및 재판매 금지]

연합뉴스

관련 태그 뉴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7 + 3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