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의학바이오게시판] 삼성서울병원 '중환자 간호 온라인 교육' 外

통합검색

[의학바이오게시판] 삼성서울병원 '중환자 간호 온라인 교육' 外

2021.07.20 18:09
삼성서울병원 제공
삼성서울병원 파트너즈센터와 간호교육팀은 지난 14일 '인공호흡기 이해 및 관리'를 주제로 '중환자 간호 온라인 교육'을 개최했다. 삼성서울병원 제공

 

■ 삼성서울병원 파트너즈센터와 간호교육팀은 지난 14일 '인공호흡기 이해 및 관리'를 주제로 '중환자 간호 온라인 교육'을 개최했다. 21일에는 '신부전 진단 및 치료(신대체요법 중심)', 8월 중에도 동일한 내용으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총 87개 기관 1700여 명이 접수했다. 코로나 이전 오프라인 교육에 참여했던 인원수에 비해 온라인으로 진행하면서 전국적으로 협력기관 참여 인원수는 비약적으로 늘어난 상황이다. 문의는 삼성서울병원 파트너즈센터(02-3410-3031)로 하면 된다.

 

■ 강현귀 국립암센터 희귀암센터장이 영문 저서 'Clinical Atlas of 3D Printing Bone Reconstruction(3D 프린팅 골 재건 임상 도해서)'을 스프링거출판사에서 출간했다. 3D 프린팅 골 재건은 질병이나 사고 등으로 뼈가 결손된 환자에게 필요한 뼈의 모양을 3D로 디자인하고 제작해 이식하는 수술법이다. 이 책은 컴퓨터, 기계공학적인 내용이 대부분인 다른 3D 프린팅 의료 서적과는 달리, 다양한 임상사례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 한림대성심병원이 제2별관 5층 일송문화홀에서 '2021 한림 혁신 전략 워크숍'을 열었다. 현재 의료계의 정책을 분석하고, 의료서비스 혁신을 위한 스마트병원 육성, 의료기관 평가제도 분석을 통한 의료 질 향상 방안, 국내 의료기관의 위기 분석 및 대외환경 변화에 따른 대응방안, 비대면 시대에 맞춘 지역사회와의 유대강화 방안, 기본부터 다시 시작하기 위한 재도약 방안 순으로 진행됐다. 

 

■ 셀트리온이 개발한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렉키로나(성분명 레그단비맙)’가 17일 인도네시아 식약처로부터 긴급사용 승인을 받았다. 코로나19 확진을 받은 성인 고위험군 경증환자, 중등증 환자를 대상으로 렉키로나를 긴급 사용할 예정이다. 셀트리온은 최근 델타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동물실험 결과 렉키로나의 중화능력을 확인한 바 있어 렉키로나가 인도네시아 코로나19 확산 방지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관련 태그 뉴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4 + 6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